디즈니 플러스에서 곧 공개예정인 인사이드 아웃의 스핀오프 시리즈인 ‘드림 프로덕션’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까 합니다. 이번 스핀오프 작품은 인사이드 아웃의 주인공 라일리의 머리 속에서 꿈을 제작하는 꿈 제작소를 배경으로 한 페이크 다큐멘터리 형식의 애니메이션입니다.
꿈 제작소라는 창의적이고 독특한 발상은 픽사 스튜디오의 저력을 알 수 있는데요! 사실 디즈니에서 최근 공개하는 애니메이션이나 영화들이 좋지않는 평가를 받고있는 시점에서 인사이드 아웃의 드림 프로덕션은 얼마 남지않은 동아줄이라고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1. 배경과 줄거리
드림 프로덕션은 인사이드 아웃 1편에서 잠깐 등장했었던 꿈 제작소를 주요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꿈 제작 과정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보여주며, 꿈을 제작하는 과정에서의 발생하는 다양한 사건들을 다룬다고 합니다.
드림 프로덕션에는 두 명의 꿈 제작 감독이 나온다고하며, 두 감독의 대립과 협력을 기반으로 이야기가 이어진다고 합니다. 한 감독은 악몽을 좋아하고 다른 감독은 백일몽을 선호한다는 점에서 대척점에 놓였다고 볼 수 있겠네요. 하지만 두 감독도 모종의 원인으로 손을 잡고 해결하는 장면이 나오지 않을까요?
2. 제작 비하인드
픽사에서는 다양한 프로젝트는 시도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 중에서 작년 6월에 보도된 내용에 의하면 스트리밍 콘텐츠 제작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이번 ‘드림 프로덕션’이 그 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번에 디즈니 플러스에서 흥행한다면 계속해서 다양한 시리즈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번 각본가는 영화 ‘소울’의 각본가인 마이크 존스가 참여했다고 합니다! 영화 소울을 감명깊게 보신분이라면 이번 드림 프로덕션을 기대해도 좋을 듯 싶습니다.
3. 공개일정
드림 프로덕션의 공식 공개일은 24년 12월 11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원래는 2025년으로 예고 되었으나 제작이 빠르게 되었거나(혹은 급해서..?)하는 이유로 당겨진 것으로 보입니다.
4. 페이크 다큐멘터리 형식
페이크 다큐멘터리는 마치 사실적인 다큐멘터리(보통은 정적이라고 느낄수도 있는..)인척 보여주는 독특한 서사 기법 중 하나입니다. 드림 프로덕션에서는 이러한 형식으로 꿈이 만들어지는, 사실 인간이라면 누구나 수면중에 꾸는 꿈에 대해 다루는 만큼 더욱 사실적으로 받아들여 질 것이라 보입니다.
사실 디즈니나 픽사의 애니메이션은 비현실적인 주제를 다루지만, 실제로는 현실의 삶을 투영하는 주제와 교훈을 다루는 만큼 이번 페이크 다큐멘터리도 이러한 부분을 염두하고 제작한 것으로 보입니다.